책/일반책

슬픔을 딛고 성장하기: 심리학자가 투자 실패로 한강 가기 직전 깨달은 손실로부터의 자유

Fleche 2022. 6. 12. 13:32

심리학자가 투자 실패로 한강 가기 직전 깨달은 손실로부터의 자유 | 김형준 지음

 

 오늘 감상을 공유할 책은 저자가 코인 투자를 통해 큰 손실을 본 경험을 바탕으로 어떻게 이겨냈는지 기술한 책입니다. 책 제목이 굉장히 길어 재밌기도 했고, 최근 투자에 관심이 많아서 어떤 마음가짐을 가지면 좋을까 고민하고 있어 고르게 되었습니다. 책 크기도 크지 않고 페이지 수도 200p 남짓한 정도로 부담 없이 읽을 수 있었습니다.

 

 저자는 가난하지는 않았지만 최근 투자 광풍에 등 떠밀려 코인 투자를 결심하게 되었는데요. 곧 잘 버는 듯 했으나, 폭락장이 오자 더 이상의 손실을 감당하지 못하고 손해를 본 채 가지고 있는 코인을 모두 처분하게 됩니다. 그 후 밀려드는 상실감과 같은 감정들에 대해서 자세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. 그리고 그 이후에 달라진 저자의 삶의 모습과 앞으로 바람직한 삶의 방향에 대해서 자기 반성의 자세를 통해 풀어나가는 책입니다.

 

 저자와 같이 큰 손해나 손실을 입은 경험은 없지만, 최근에 코인은 아니지만 주식 투자를 진행하면서 손해를 봤을 때 어떤 감정이 들었는가 공감하면서 읽었습니다. 남들에게 숨기고 싶은 감정들을 담담하게 표현할 수 있는 저자의 용기와, 희망의 끈을 놓지 않고 삶을 다시 이어가는 회복력이 대단하다고 느꼈습니다. 앞으로 큰 슬픔이나 손해를 마주하게 된다면 다음에 다시 읽어보면 좋을 책인 것 같습니다. 또 마지막으로 행복에 투자하라는 말이 있는데, 그 말 처럼 삶의 행복에 있어 중요한 것은 돈 보다는 삶을 살아가는 마음가짐 인 것 같다고 느꼈습니다. 여러분들도 인생을 살아가는 데 있어서 좌절을 겪거나 큰 슬픔에 빠진 적이 있다면 꼭 한 번 보면 좋을 책입니다.

 

 이상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. 제 글을 읽고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눌러주시고, 책에 관한 내용을 댓글로도 남겨주세요. 감사합니다.